CI소개

즐겨찾기 공유하기 프린트
한국주택협회 CI

한국주택협회의 핵심 가치인 주거복지와 사람 중심의 철학을 시각적으로 통합하여 구현했습니다.
집의 형태와 사람의 형상을 결합하여 상호간의 유기적 관계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협회가 지향하는
“더 나은 주거, 더 나은 삶”이라는 비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CI에 내재된 4가지 색상은 각각 신뢰(Trust), 혁신(Innovation), 협업(Collaboration), 책임감(Responsibility)을 상징합니다. 세부적으로는 국민과 회원사로부터 신뢰를 구축하고,지속 가능한 주택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을 선도함은 물론,공공과 민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조화를 추구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주거환경 조성에 대한 책임감을 나타냅니다.

슬로건

    • Better Housing,
      Beter Life

      “더 나은 주거, 더 나은 삶”

      브랜드 심볼 이미지

심볼마크

    • 브랜드 심볼 이미지

      심볼마크의 의미

      해당로고는 한국주택협회의 핵심가치인 주거복지와 사람중심의 철학을 시각적으로 통합한
      디자인 입니다. 집의 형태와 사람의 형상을 결합하여 '주택'과 '사람'의 유기적 관계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중심의 교차 지점을 통해 서로의 연결과 상호작용을 강조합니다.
      다양한 색상은 다양한 주거형태, 환경, 삶의 방식, 그리고 계층을 아우르는 포용성과 다양성을 상징하며 공공성과 혁신, 지속가능성에 대한 협회의 지향점을 담고 있습니다.
      이 로고는 단순한 상징을 넘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주거와 삶을 연결하는 협회의 비전을 담은 아이덴티티입니다.

시그니처 가로조합

    • 한국주택협회 시그니처 가로조합

시그니처 세로조합

    • 한국주택협회 시그니처 세로조합